future(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15:55본문
Download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hwp
다시말해 디지털 경제 하의 유통시장구조는 질적으로 이전과 다른 것이며, 이에 따라 경쟁방식은 물론 사업구조의 alteration(변화) 를 요구받는 것이다. 그렇다면 오늘날 가장 대표적인 alteration(변화) 의 흐름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라고 할 수 있다아 누리망 과 이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경제의 광범위하고 급속한 확산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놓고 있으며, alteration(변화) 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구매행태의 alteration(변화) 로 연결된다 또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은 돈과 시간 등 자원의 흐름을 alteration(변화) 시키고,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다시 시장구조의 alteration(변화) 와 경쟁 패러다임의 변환을 결과하고 있는 것이다.미래의유통변화와전개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순서
future(미래)의유통변화와전개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Download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hwp( 82 )
future(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
1. 국내 유통산업의 구조조정은 지금도 진행중
2. 바뀌고 있는 시장의 주역
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트랜드
4. 벤치마킹 방법론
선진 事例 벤치마킹 (1) : Low Cost Operation의 대명사, 월마트
선진 事例 벤치마킹 (2) : 고객만족경영의 신화, 노드스트롬
선진 事例 벤치마킹(3) : CRM전략(strategy)의 선구자, 니만 마커스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 CEO의 역할과 전문 인재 육성
4. 마치며
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트랜드
하지만 유통혁신의 여정은 결코 여기서 멈출 수도 멈춰 지지도 않는다. `산업 구조조정`과 `집중화`를 거치고 있는 국내 유통산업은 소비자의 alteration(변화) 와 새로운 사업가치의 등장 등 급변하는 環境alteration(변화) 에 따라 끊임없는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아
까르푸(Carrefour)로 대표되는 하이퍼마켓은 업태 출범 초기 △제품의 다양성 △저가격 그리고 △넓은 매장면적을 무기로, 전통적인 슈퍼마켓(식품전문점)과 백화점을 공략해 나갔으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가치가 alteration(변화) 함에 따라 △가격에서는 할인점, MWC(회원제창고형할인클럽)에 뒤지고 △쇼핑 근접성에서는 슈퍼마켓에 뒤지게 되었으며, △제품의 다양성과 서비스에 있어서는 전문 쇼핑몰과 카테고리킬러에게 공격 당하는 상황으로 바뀌고 있다아
이렇듯 環境alteration(변화) 에 대응한 끊임없는 alteration(변화) 와 혁신은 생존 그 자체와 직결되는 문제이다.
이른바 `제3차 유통혁명`으로 불리우는 신유통 트렌드는 `online 영역의 도입과 디지털 기술의 활용으로 유통부문에 정보화 concept(개념)이 도입되어 활용되는 것`으로 定義(정의)되고 있다아
여기에는 △B2B와 B2C를 포함한 online 기반의 전자상거래 △모바일 기기에 의한 M-commerce △TV홈쇼핑 및 T-commerce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online 강화를 통한 Process 혁신(예: e-C…(skip)
설명
future(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