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kr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 > entertainment7 | entertainment.kr report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 > entertainment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ntertainment7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3:58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hwp




이렇게 문제가 제시되고 그 정답이 정해진 암묵의 교실에서는 당연히 대화가 억압되고, 학생들의 창의성은 마비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지 학생들은 수동적인 자세로 선생님이 제시...

Download :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hwp( 13 )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1032_01.gif [초등학교 도덕]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1032_02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순서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지 학생들은 수동적인 자세로 선생님이 제시...


대화의 교실과 열린 교육 지금까지 학생들은 수동적인 자세로 선생님이 제시해 주는 지식에 치중해서 수업을 받아 왔다. 또한 학생들은 자기 생각이나 자기 말이 없고 자기 행동을 가지지 못하는 물체로 전락되어 버리기도 한다. 또한, 텍스트에 나오는 지식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텍스트와의 대화를 통해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서 그들의 생각을 교환한다. 지금까지의 잘못된 교육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대화를 통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런 측면에서 먼저, 학생과 교사 사이에서도 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단, 여기서 말하는 ‘대화’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을 하는 것과는 조금 다른 뉘앙스를 가지고 있따 일상적인 의사소통적인 대화와는 달리 여기서 말하는 대화는 자유로운 언어활동과 상호 작용적인 신체적 활동이 통합되어 이루어지는데 서로의 마음을 열고, 그들이 가진 해석과 이해를 교류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대화를 거치게 되면 대화 상대자들끼리 진리라는 합의점이 생기게 된다된다. 학생들은 또한, 서로간의 대화를 통해 친구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친구가 가진 생각들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따 텍스트와의 대화, 교사와 학생간의 대화, 학생끼리의 대화... 이렇게 서로간의 마음을 연 상태에서 대화가 이루어지게 되는 대화가 가득한 교실에서 학생들은 그들의 삶을 창조적이게 하고, 인간을 자기 삶의 주체가 되도록 할 수 있따 타인들과의 대화를 통한 상호 작용적인 활동은 공간을 열고, 표정을 열고 말문을 열고 서로의 해석과 이해를 교류하며 마음의 문을 열어 우리의 영혼...
다. 학생은 단지 지식의 수동적인 입장에서 벗어나고, 교사는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이 주체가 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제는 이러한 대화를 통해 교실의 모습을 바꾸어야 할 때이다.
전체 6,6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ntertainmen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