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kr 2014년 2학기 marketing 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 entertainment5 | entertainment.kr report

2014년 2학기 marketing 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 entertainment5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4년 2학기 marketing 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1:04

본문




Download : 20142_출석_경영3_마케팅조사.pdf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제2장 문제의 정의와 조사설계 제3장 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4장 자료의 수집:서베이 제5장 자료의 수집:실험 제6장 측정과 척도법 제7장 척도의 평가 제8장 표본추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2) 의의


1. 마케팅 조사의 의의

Download : 20142_출석_경영3_마케팅조사.pdf( 11 )


설명

마케팅조사,방통대마케팅조사,방송대마케팅조사,마케팅조사요약,마케팅조사출석

2014년 2학기 marketing 조사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1) 정의(定義)
- 중략 -

1) 전략적 마케팅 과정

- 상황分析 -> STP -> 마케팅믹스 결정 -> 통제과정


17805_001.jpg 17805_002.jpg 17805_003.jpg 17805_004.jpg 17805_005.jpg
- plan -> do -> see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결정하고 資料수집 방법을 계획하고, 이에 따라 資料를 수집・分析하며, 그 발견점과 시사점을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과정

- 통제과정 : 매출성과分析, 점포별 매출액 分析, 시advantage유율 alteration(변화) 조사

2) 전략단계에 다른 마케팅 조사

※ 시장조사는 시장에 관한 조사라는 한정된 의미이므로 마케팅 문제에 관련된 조사라는 의미에서 마케팅 조사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이되다

제1장 marketing 조사 개관 및 절차
- 구체적 전략수립 : 신제품 시험 마케팅, 상권分析, 수요 잠재력 조사, 광고效果(효과)分析, 제품인지도 조사, 점포 이미지 조사 및 제품콘셉트 테스트

제7장 척도의 평가
제2장 문제의 definition 와 조사설계
제5장 data(자료)의 수집:실험
마케팅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

순서
- STP(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 시장세분화 변수 확정, 세분화 가능성 파악, 세분시장별 시장 크기, 경쟁구도 分析 및 고객특성 分析


제4장 data(자료)의 수집:서베이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 상황分析 : 기술, 문화, 법, 경제 환경, 경쟁 제품, 진입예상 제품, 시장기회, 성장 가능성, 소비자 특성 分析

2.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조사

제3장 data(자료)의 종류와 수집방법


제6장 측정(measurement)과 척도법
제8장 표본추출
제1장 마케팅 조사 개관 및 절차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ntertainmen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ntertainmen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