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6:17본문
Download :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분석.hwp
바람직한학급경영에대한분석 ,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여…(To be continued )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analysis(분석) 에 대한 글이며,학급 경영의 이해
Download :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분석.hwp( 24 )
설명
순서
바람직한학급경영에대한analysis(분석)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분석에 대한 글이며,학급 경영의 이해 등에 관한 글입니다. 그리고 학급경영은 민주성의 원리에 따라 그 과정에 많은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개인차와 다양성을 인정하여 개성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하여야 하며, 아울러 사회성을 함양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등에 관한 글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바람직한 학급경영에 대한 analysis(분석)
1. 학급은 교육 실천의 장
2. 학급 경영의 이해
3. 학급 경영의 기초
4. 학급 경영 계획
5. 학급경영에 대한 근본적인 생각
즉, 학급교사는 학급교육目標(목표)의 설정, 학급경영계획의 수립과 활용, 학급경영조직의 구성, 학습지도 생활지도 특별지도를 포함한 학생의 지도, 학급의 물리적 심리적 environment(환경) 의 관리, 학급사무의 처리, 학부모 지歷史(역사)회와의 관계유지, 그리고 학급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와 결과의 활용 등을 주로 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학급경영은 어떻게 해야 만하나? 물론 학급경영의 구체적 방법은 교사의 창의성이나 학급의 특성(特性), 또는 과업수행의 상황 등에 따라 다양할 수밖에 없겠으나, 학급경영을 하나의 실천적 기술로 보면 그 과정에서 지켜져야 할 일반적인 원리들을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따 먼저, 학급경영은 교육目標(목표)달성을 위한 수단적 활동 또는 봉사적 활동들이어야 한다. 학급경영은 그 계획과 프로그램(program]) 의 각성 및 실천과 경과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주도권을 학급경영의 전문자인 담임교사가 가지고 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