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해 조사하고 이 program이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과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6:23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hwp
A. 레지오에밀리아 성립과정의(定義) 속성
Ⅲ.레지오에밀리아 program에 대한 나의 생각
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교육과정의(定義) 속성
Download : [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hwp( 82 )
Ⅰ.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비고츠키- 비계설정, 상상놀이, 意見나누기를 통한 통체적 언어를 강조.
듀이- 어린이 경험을 중심으로한 프로젝트의 실시는 듀이의 진보주의에 기초를 둔 것으로 어린이들이 스스로 주제를 생각해내고 소집단에서 발견과 토의를 통하여 개인적인 성장과 지식을 구성해나가며 놀이와 일을 통해서 학습하게 됨을 강조.
D.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운영체제의 속성
순서
피아제- 논리. 수학적 지식에 잇어서의 지식의 구성방식과 도식화, 어린이의 적극적 활동 강조.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은 성립과정에 있어서 이탈리아에 위치한 레지오 에밀리아시의 역사와 文化, 사회적인 배경 가운데 두드러지게 나타난 독립정신을 토대로 하여, 파시스트 독재정권과 전후의 어려움을 딛고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했던 사회적인 요구와 필요에 의해 부모, 헌신된 교사, 다양한 전문직을 가진 교사들의 참여, 그리고 시자체 기관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보여준 노력의 결실이다.Ⅰ.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A. 레지오에밀리아 성립과정의 특성 B.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교육사상의 이론적 특성(목적, 사상) 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교육과정의 특성 D.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운영체제의 특성 Ⅱ.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 Ⅲ.레지오에밀리아 프로그램에 대한 나의 생각
![[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530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20%EC%A0%91%EA%B7%BC%EB%B2%95%EC%97%90-5303_01.jpg)
![[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530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10/%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20%EC%A0%91%EA%B7%BC%EB%B2%95%EC%97%90-5303_02_.jpg)



B.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교육사상의 理論(이론)적 특성(特性)
Ⅱ.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
[교육심리학]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해 조사하고 이 program이 보육현장에 주는 시사점과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요점
A. 레지오에밀리아 성립과정의 특성(特性)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목적은 표현, 의사소통, 인지적 언어를 통합하여 사고할 수 있는 ‘총체적인 어린이(whole-child)’를 길러내기 위해 어린이, 부모 교사가 협력적인 상호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데 있다.
교육사상은 여러 교육 理論(이론)가들(듀이, 비고츠키, 피아제, 브루너, 브론펜브레너)과 사상적 유사점을 가진다.
B.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교육사상의 theory 적 속성 (목적, 사상)
교육심리학,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보육현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