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의경영책략및marketing 분석(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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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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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差別화 전략(戰略) 및 이미지 마케팅을 벌여왔다.
더 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전략(戰略) 및 마케팅 分析
소 개
1 화장품 산업 개요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mean or average(평균) 40%,1980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년도시장규모
전년도대비증가율
2001
3조 4100억원
9.8
2002
3조 6726억원
7.7
2…(생략(省略))
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3년 기준)
9254.70
① 회사명 : (주)더페이스샵닷컴
② 브랜드명 : 더페이스샵 (THEFACESHOP)
③ 설립일 : 2003년
④ CEO : 정운호
⑤ 주요사업 : 화장품 제조 , 더페이스샵 전문샵 설립 및 운영
⑥ 사업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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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의경영책략및marketing 분석(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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