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kr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호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 entertainment5 | entertainment.kr report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호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 entertainment5

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호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00:30

본문




Download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hwp





b. 사회교육 유형에 따른 속성 -사회교육의 유형에 따라 프로그램(program]) 개발정차 및 방법이 다르다는 것이다.

2. 요구분석

1) 요구분석의 개념(槪念)
가. 요구란 현지의 상태와 바라는 기준과의 차이를 의미한다.
c. 고객의 형태에 따른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속성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하는 고객이 개인학습자냐 집단이나 또는 지歷史회냐에 따라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위한 접근방식이 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의 부족한 능력수준이나 상태에서 그 부족함을 학습, 충족시키고자 할 때 발생되는 상태나 조건이다.
나. 요구분석이란 목적과 현재 상태 또는 이상과 실제 간의 차이를 규명하고 비교하는 연구를 말한다. 학교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국가에서 이미 결정한 교육과정을 단순히 전달하는 기능만을 수행하는 데 반해, 사회교육에서의 교육자는 교육내용의 결정은 물론 교육내용의 조직 등 상당한 결정권을 갖는다. 학교교육의 교육과정개발은 국가수준에서 교육부 주관하에서 일정한 행정체계와 관리체제를 갖는 데 비해, 사회교육의 프로그램(program]) 은 각 사회교육기관 및 조직체를 기본단위로 하여 독립적으로 개발된다
b. 학교교육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기본적인 인지발달과 능력향상을 위해 주로 학문 중심적으로 개발되나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은 성인들의 삶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실생활을 중심으로 개발된다
c.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에서는 교육자의 역할이 학교교육에 비해 매우 크다.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사범교육레포트 ,







다.
라. 사회교육에 있어…(To be continued )

Download :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hwp( 97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성인평생교육] 6장 성인평생교육 호로그램 기획과 설계 - 요약정리
교재 `성인평생교육, 한상길 저, 양서원, 2001`의 6장 `성인평생교육호로그램의 기획과 설계` 단원의 핵심내용을 요약해서 깔끔하게 정리한 data(資料)입니다.
다.





순서
설명

1.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개념(槪念)
1)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의미
2)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속성

2. 요구분석
1) 요구분석의 개념(槪念)
2) 교육요규 분석 방법
3) 요구분석의 작업절차 및 여과과정

3.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과정
1)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기획
2) 프로그램(program]) 의 설계
3. 프로그램(program]) 의 실행

4. 프로그램(program]) 개발의 실제

a.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주체는 학교가 아니라 다양한 사회교육기관이라는 점이다. 교육요구-교육요구란 현재의 교육수준과 개인적 또는 사회적으로 기대되는 바람직한 교육사이에 존재하는 격차를 뜻한다.
d. 학교교육과정은 한번 결정되면 상당한 기간, 장기간에 걸쳐 사용되나,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은 비교적 단기적으로 사용되며 주어진 environment이나 상황에 따라 융통성있게 變化(변화)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따
나. 사회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속성
a. 사회교육기관의 속성 -그 기관의 이념과 교육목적, 조직, 인적자원, 시설, environment 등을 의미한다.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1.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2.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3.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4.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5.gif [성인평생교육]%206장%20성인평생교육%20프로그램%20기획과%20설계%20-%20요약정리_hwp_06.gif
교재 `성인평생교육, 한상길 저, 양서원, 2001`의 6장 `성인평생교육프로그램의 기획과 설계` 단원의 핵심내용을 요약해서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ntertainmen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ntertainmen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