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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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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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전술.
다.
신세계이마트의마케
Ⅰ. (주) 신세계 기업 상황
Ⅱ. 신세계 및 E-Mart 연혁
Ⅲ. E-Mart 등장배경 및 紹介(소개)
Ⅳ. 거시 environment analysis(분석)
(1) 인구 통계적 environment
(2) 경제적 environment
(3) 사회 文化(문화)적 environment
(4) 기술적 environment
(5) 법률적, 정치적 environment
Ⅴ. 경쟁 environment analysis(분석)
Ⅵ. 고객 needs 파악
Ⅶ. STP 전략(戰略)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Ⅷ. E-Mart SWOT analysis(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Ⅸ.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Ⅹ.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戰略) 대안
둘째, On-Off 라인을 통틀어서 가장 중요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전술 리포트입니다. 신세계 및 E-Mart 의 기업현황과 등장배경을 간략히 살펴보고, 환경분석으로 거시 환경 분석과 경쟁환경분석을 정리하고, 마케팅 전략으로서 STP 전략, SWOT 분석, 마케팅 믹스(4P mix) 전략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방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즉, 주로 20~30대의 젊은 맞벌이 부부에 아이가 한 명 정도 있으며, 각자의 직장생활로 인하여 소득 수준이 일정 이상이며, 주말에 특히 많은 …(skip)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전략 리포트입니다.
7. STP 전략(戰略)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1) 세분화(Segmentation)
▪ 인구 통계적 변수
이마트 주변에는 주로 30평 규모의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 있따 아파트주민들로 특히 젊은 여성층과 주부층 또는 맞벌이 부부들의 비율이 높다. 특히 맞벌이하는 부부의 소득의 증가에 따라 대형 할인매장에서 대량구매, 일괄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매장에는 매장 양쪽 끝을 따라서 소비자가 직접 그들의 의사를 반영할 수 있게 한 엽서를 비치하였으며, 물론 온라인(online)을 통해서도 의사표시가 가능하다. 특히, 각 매장에 있는 고객 만족 센터는 교환/환불, A/S, 안내, 상담 등의 역할을 함으로써 더욱 소비자들의 얘기를 잘 들을 수 있따 더불어, 이마트는 최근 고객의 소리 운영 improvement(개선)방향을 제시하면서, 전문성 있는 관리자를 지정하고, 관리 시스템의 improvement(개선)을 통한 미답변 게시물 확인창을 만들어 즉각적인 조치/답변을 이끌어 내게 하며, 고객의 소리 사례(instance)집의 유형별 제작으로 직원 교육 자료(data)로 활용케 할 방침이다. 신세계 및 E-Mart 의 기업present condition과 등장배경을 간략히 살펴보고, 環境분석으로 거시 環境 분석과 경쟁環境분석을 정리하고, 마케팅 전술으로서 STP 전술, SWOT 분석, 마케팅 믹스(4P mix) 전술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술 방안에 대상으로하여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