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government 의 교육혁신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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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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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government 의 교육혁신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각계의 意見을 수렴한다는 명분으로 개혁에 방해되는 인사들을 포함하는 애매한 구성을 지양해야 한다.
개혁 방향을 견지하기 위해서는 개혁추진기구의 인적 구성이 중요하다. 기획운영실은 행정적 지원의 역할을 담당하고, 그에 걸맞게 명칭도 바꾸고, 제시된 정책기획팀, 정책조정팀, 특별위원회 등의 역할은 전문위원회에서 흡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칫 개혁과 보수의 소모적인 논쟁의 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교육전문가로서의 교사에 대한 인식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따 따라서, 교육혁신기구 운영과 구성에 있어서나, 이후 교육정책 수립에 있어 교사들의 意見을 중시할 필요가 있따 학교현장에서 획득한 감각과 문제의식 …(省略)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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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문위원회 5개 팀 중 인적자원팀은 concept(개념)이 모호하며, 전문위원회 5개 팀의 전체적 조정 및 당면현안 연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일종의 교육정책 총괄팀으로 대신하는 게 좋겠다.
순서
교육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기구인 만큼 개혁정책 연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단위인 전문위원회의 강화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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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정부의 교육혁신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