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2:37
본문
Download : 검사도구방법[1][1].hwp
■문장구성이 부적절하고 읽기 속독가 불규칙하며, 읽는 목소리가 부자연스럽다. ③구문의식이 부족하다. ①읽기 자료(data)에 대한 분명한 속성 을 자동적으로 자각하고 分析(분석)하지 못한다. ⑥자신의 읽기 능력을 과대평가 한다. ②의미 파악이 잘 안 된다된다. ⑨추측해서 읽는다. ⑧단어를 반전시킨다. ⑤내용의 계열적 속성 을 지나쳐 버린다. ⓐ읽기습관 : 긴장된 행동을 함, 불안정함, 책의 읽던…(drop)
Download : 검사도구방법[1][1].hwp( 55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④상위언어의식이 부족하다. ■긴장된 운동적 행동, 비정상적 고개운동, 불안정, 위치혼란 등의 독서습관 ■단어의 drop, 삽입, 대치, 전도 및 틀린 발음하기 등 ■기본적 사실이나 계열적 재생이 미약하고 주제 재생도 열악하다.
*학습장애에 대해서...* ,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의) , 2. 학습장애의 Cause , 3. 학습장애의 特性(특성) , 1) 발달상 학습장애의 特性(특성) , 2) 언어관련 학업特性(특성) , 3) 사회-정서적 特性(특성)(사회적 의식이나 대인관계의 특징) , , *학습장애 검사도구에 대해서...* , Ⅰ. Wechsler 지능검사 , Wisc - Ⅲ의 기술적 고찰 , WISC-Ⅲ의 theory(이론)적 토대 , WISC-R의 기술적 고찰 , WAIS-R의 theory(이론)적 토대 , Ⅱ. KEDI-WISC의 구성 , Ⅲ. KEDI-WISC의 측정 내용 , 가. 언어성 검사 , 나. 동작성 검사 , Ⅳ. 지능검사 실시 채점 및 해석과정에 고려사항 , 1. 검사과定義(정의) 표준화 , 2. 해석과정에 있어서 고려사항 , 가. 환산점수와 지능지수의 산출 , 1) 환산점수의 산출 , 2) 지능점수의 산출 , Ⅴ. 지능검사 도구의 양호도 , 1. 검사도구의 양호도 , 2. 지능지수의 해석 , Ⅵ.검사 事例 , , filesize : 89K
학습장애,학습장애내용,언어검사,지능검사,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에 대해서...* , 1. 학습장애의 정의 , 2. 학습장애의 원인 , 3. 학습장애의 특성 , 1) 발달상 학습장애의 특성 , 2) 언어관련 학업특성 , 3) 사회-정서적 특성(사회적 의식이나 대인관계의 특징) , , *학습장애 검사도구에 대해서...* , Ⅰ. Wechsler 지능검사 , Wisc - Ⅲ의 기술적 고찰 , WISC-Ⅲ의 이론적 토대 , WISC-R의 기술적 고찰 , WAIS-R의 이론적 토대 , Ⅱ. KEDI-WISC의 구성 , Ⅲ. KEDI-WISC의 측정 내용 , 가. 언어성 검사 , 나. 동작성 검사 , Ⅳ. 지능검사 실시 채점 및 해석과정에 고려사항 , 1. 검사과정의 표준화 , 2. 해석과정에 있어서 고려사항 , 가. 환산점수와 지능지수의 산출 , 1) 환산점수의 산출 , 2) 지능점수의 산출 , Ⅴ. 지능검사 도구의 양호도 , 1. 검사도구의 양호도 , 2. 지능지수의 해석 , Ⅵ.검사 사례 , , FileSize : 89K , [장애인] 학습장애와 검사도구인문사회레포트 , 학습장애 학습장애내용 언어검사 지능검사
![검사도구방법[1][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1.gif)
![검사도구방법[1][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2.gif)
![검사도구방법[1][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3.gif)
![검사도구방법[1][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4.gif)
![검사도구방법[1][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5.gif)
![검사도구방법[1][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2%80%EC%82%AC%EB%8F%84%EA%B5%AC%EB%B0%A9%EB%B2%95%5B1%5D%5B1%5D_hwp_06.gif)
순서
[장애인] 학습장애와 검사도구
⑴ 읽기(학습장애아의 약 60%정도가 읽기 문제를 지니고 있따) 보편적으로 단어재인의 문제와 정보를 기억하는 效果(효과)적인 전략(戰略) 사용의 문제 성장할수록 읽기 영역에서의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⑦읽기 속도가 느리다. ⑩유사한 낱말을 혼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