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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感想文(감상문) - 광란의 도가니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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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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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폭행을 당한 아이들의 공통점은 부모가 없거나 한 분밖에 안 계신 경우 또는 부모님이 지적장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는 점이었다. 아이를 만지려고 하자 그 아이는 소스라치게 놀라면서 질겁하고 이내 안정을 되찾고 인호를 데리고 어디론가 향한다. 이 영화는 실제로 있던 일인 2005년 광주 인화학교의 교사들이 장애학생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실제 사건을 다루고 있다. 그곳에서는 기숙사 사감이라는 어떤 여자가 돌아가는 세탁기 안에 한 아이의 머리를 집어넣은 채 벌을 주고 있었다. 이 영화는 실제로 있던 일인 2005년 광주 인화학교의 교사들이 장애학생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실제 사건을 다루고 있다아 영화를 보는 내내 정말 저런 일이 실제로 있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 처음 내가 이 영화를 보러가게 되었을 당시 대략적인 줄거리만을 듣고 영화를 보러 갔었다. 깜짝 놀란 인호가 올라가 아이를 끌어내렸다. 놀란 인호는 아이를 병원으로 데려갔고 아이에게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 아이는 교장에게 성추행을 당하며 성폭행을 당할 뻔 했으며 이 아이 외에 여러 아이들이 교장과 행정실장에게서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듣게 되었다. 처음 내가 이 영화를 보러가게 되었을 당시 대략적인 줄거리만을 듣고 영화를 보러 갔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정말 저런 일이 실제로 있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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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감상문,광란의 도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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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도가니라는 영화가 세상에 공개되었을 당시. 개봉 전부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책을 영화화 한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지만 무엇보다도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킬 만 하였다.
이 영화의 시작은 남자주인공인 인호가 외딴곳인 무진이라는 곳의 미술 선생님으로 교수님의 추천을 받아 가는 모습에서 시작된다 차 사고로 인하여 차 수리 점에 들린 인호는 그곳에서 인권단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 여자주인공을 만나게 된다 이 학교는 청각장애인들을 가르치는 학교였으며 쌍둥이인 교장선생님과 행정실장님, 수위아저씨, 여러 담임교사가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책을 영화화 한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지만 무엇보다도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킬 만 하였다. 사회적 약자라는 이유만으로 이런 무자비한 행동을 그냥 당하고 있기만 하였던 것이다.
다. 이러한 증언들을 바탕으로 교육청과 시청에 찾아가 이 사건의 전말을 말하며 해결해 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서로 미루기 급급하였다. 성폭행을 당한 아이들은 학교를 몰래 빠져나와 경찰에 신고하려 했지만 경찰 또한 학교 측에서 뇌물을 받아 아이들의 이런 사정을 모른 척 하였다.

영화 感想文(감상문) - 광란의 도가니를 보고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도가니라는 영화가 세상에 공개되었을 당시. 개봉 전부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정실장님은 인호가 부임한 첫날 인호를 따로 불러 학교발전 기부금이라는 명목으로 5천만 원을 낼 것을 요구하고 넉넉한 형편이 아니었지만 인호는 5천만 원을 내고 이 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하지만 첫날부터 인호는 학교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담임선생님이 학생을 심하게 때리고 있는데도 다른 선생님들은 아무것도 못 봤다는 듯이 쉬쉬할 뿐이었다. 다음날 방과 후에 퇴근하려는 인호의 눈에 띈 한 아이는 위태롭게 창가에 앉아있었다. 그리고 방과 후 학교 주변을 배회하던 인호는 여자 화장실 앞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었지만 수위아저씨는 이런 일은 이곳에서 흔한 일이라며 인호를 돌려보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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