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55
본문
Download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hwp
Dewey에 의하면 교육은 출생부터 처음 되는 무의식적인 계발 과정으로서 한 개인의 잠재 능력을 형성해 주고, 인식을 발달시키며,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해 주는 것이다.
다. 유아들은 자신의 삶을 설계하며 실행하고, 가끔 실수도 하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하게 된다된다. 만일 교사가 유아의 심리적 측면에 대한 교육은 생각하지 않고 지식획득을 먼저 생각하고 가르치려고 한다면 아동 중심 교육철학이 아니라 지식 중심 또는 성인 중심의 교육이 되고 유아는 강제 학습을 당한다고 느낄 것이다.한국유아교육주체에관한고찰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한국 유아교육의 주체 및 일반적인 problem(문제점)을 중심으로 하여 이를 쟁점화한 글입니다.
교육적 과정은 심리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을 모두 고려함으로서 이루어진다.
순서
한국 유아교육의 주체 및 일반적인 문제점을 중심으로 하여 이를 쟁점화한 글입니다. 심리적 측면이란 유아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능력과 충동, 흥미를 말하며 사회적 측면이란 인류가 오랜 역사(歷史)를 지내오는 동안 文化(culture) 적 유산과 지식을 의미한다. 또한 교육은 정서적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능력, 문제해결 능력, 생각하는 능력도 함께 길러 준다. 교사는 먼저 유아들이 보이는 흥미와 관심을 사회적 측면인 文化(culture) 유산이나 지식과 연관짓는 일을 해야만 한다.
설명






한국유아교육주체에관한고찰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hwp( 19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중심교육철학에 대한 교육을 하여 교육 신념을 공고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