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Brand 의 성공 경영 전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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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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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커피 Brand 의 성공 경영 전술 분석
본 자료는 커피 Brand의 성공 경영 전략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고객의 기호를 맞출 수 있도록 제품을 맞춤화 하였고 단순히 커피만을 판매한 것이 아닌 서비스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 시켰다.
업계는 커피 전문점 시장이 포화상태에 들어섰다는 일부 지적에도 불구하고 아직 성장 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보고있다 주요 커 피 전문점 업체 7곳의 총 매장수는 2003년 451개에서 지난해 534 개로 늘었고, 올해는 다시 680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전 세계 동일한 맛과 향 유지에 중점을 두었다.[마케팅]커피브랜드의마케팅전략분석 , 커피 Brand 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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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케팅]커피브랜드의마케팅전술분석
1. 서론
2. 본론
1) 스타벅스
2) Coffee Bean
3) 로즈버드
4) 다빈치
5) 던킨도너츠 등의 새로운 경쟁자 약진
3. conclusion
스타벅스, 커피빈 등 주요 커피전문점 7곳의 매출 규모는 2004년 1283억원 2005년 1664억원으로 29% 급증했다. 매장 수는 스타벅스의 경우 2004년 83개에서 2005 109개로 늘어났고, 커피빈은 25개에서 34 개, 로즈버드는 254개에서 276개, 할리스는 31개에서 39개로 각 각 늘었다. 또, 고급화에 역점을 두었다.
가격을 인상하더라…(drop)
다.
<출처 : 신문기사(매일경제 2007.5.13) 요약>
③ SWOT analysis(분석)
<표-4 스타벅스의 SWOT analysis(분석) >
Strength
*고급 espresso 선두주자
*다양한 상품, 아이템
*높은 Brand 인지도
*종업원 중심의 기업文化(culture)
Weakness
*비싼 가격
*무리한 사업 확장
Opportunity
*well-being 바람
*소비자 욕구 증가
*커피시장의 분할
*인스턴트 커피시장의 축소 & 고급커피시장의 성장
Threat
*낮은 진입장벽
*경쟁의 심화
*원재료 가격변동의 위험
*커피文化(culture) 의 차이
*높아진 반미감정
<출처 : 신문기사(서울경제 2007.11.29) 요약>
④ 성공요인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갔다. 이들 업체의 올해 예상 매출은 2323억원 규모로 예상되고 있다
업체별로는 스타벅스 코리아 경우 지난해 매출이 721억원으로 전 년 대비 32% 성장했고, 커피빈은 312억원(전년대비 30% 증가), 파스쿠치는 128억원(70% 증가)이었다.순서
본 data(資料)는 커피 Brand의 성공 경영 전술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